티스토리 뷰

토요타 캠리는 가성비 높은 자동차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캠리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높은 가성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연비가 좋을뿐만 아니라 뛰어난 성능과 잔고장이 없어서 재구매율이 높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요타에서 가성비를 극대화시켜줄 캠리 하이브리드 LE가 국내에도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요. 국내 인증이 완료되었고, 제원과 가격 그리고 1월 30일부터 고객에게 인도가 될 예정입니다.



캠리 하이브리드 LE

캠리 하이브리드 LE는 캠리 하이브리드 XLE보다 L당 0.8km 상승된 17.5km/L 입니다. 상당히 높은 연비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최고출력 178마력 2.5L 가솔린 엔진과 120마력 전기 모터가 힘을 합쳐 총 2011마력의 출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7인치 휠을 사용하며, 공차중량은 1,620kg입니다.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LE 가격

캠리 하이브리드 LE는 캠리 XLE 모델처럼 일본에서 수입을 하여 국내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현재 XLE 가격은 4,220만원인데요. 가격은 거의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의 장점인 개별소비스 등 최대 310만원의 세금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캠리 하이브리드는 일본차라는 이유 때문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연비와 가성비 만큼은 일본차이지만 인정해줘야 할 것 같네요.



아직까지 일본 브랜드의 국내 이미지가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캠리 역시 아무리 좋은 차라고 하더라도 이미지 제고를 위한 노력이 첫번째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아니면 역대급 성능으로 동급 대비 모델을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의 차를 만드는 것 밖에 없을 것 같네요.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LE가 어떤 인기를 얻게 될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