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기차를 타면서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바로 충전입니다. 충전소가 일반 주유소보다 많이 없기 때문에 연료게이지에 항상 신경을 써서 운전을 해야 하지요.



그런데 충전소를 찾을 때에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휴게소마다 충전소가 다 설치가 되어 있지만, 고장이 나는 경우도 많고, 잠시 철거 이동을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충전소를 확인하고, 연료게이지를 충분히 채워놓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현대자동차를 타고 있다면 이런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입니다.



찾아가는 충전서비스

찾아가는 충전서비스는 현대자동차의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 요청하면 전담 직원이 찾아가 연 4회 무료로 충전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맞춤형 서비스를 통하여 전기차 이용 고객의 불편을 해결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충전을 할 수 없는 상황에 놓였을 경우나 배터리가 소모되어 운전을 할 수 없을 경우 이용하면 되는 서비스입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운전자나 현대 자동차의 전기차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서비스를 꼭 활용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주의해야 할 점은 다른 차종의 전기차 브랜드는 이용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쉐보레 전기차 볼트 EV는 국내에서 5천대 가까이 팔렸지만 쉐보레 전기차는 이런 서비스를 받을 수 없기 때문이지요.


전기차를 구입할 때에 어떤 서비스 혜택이 있는지, 충전소 찾기 맵은 편하게 이용이 가능한지 등을 확인하여 구입에 고려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