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젤게이트로 폭스바겐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폭스바겐 신차가 국내에서 선보이지 않는 것도 폭스바겐의 인기를 식게 만든 요인 중의 하나이지요.


폭스바겐은 8년 만에 3세대로 진화한 대형 SUV 신형 투아렉을 국내에 상륙시킵니다. 투아렉의 국내 출시는 2019년 상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3세대 신형 투아렉

3세대 신형 투아렉은 훨씬 더 크고 매력적인 것이 특징입니다. 투아렉은 선과 면을 완성도 높게 매만져서 전체적인 디자인의 느낌이 살아 있는데요. 디젤이지만 정숙하고 안락하며, 카이엔과 벤틀리 부럽지 않은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시가 확정된 엔진 라인업은 231마력과 286마력의 V6 디젤엔진 그리고 340마력의 V6 가솔린 엔진과 421마력의 V8 터보 디젤로 구성이 됩니다.



대형 SUV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 넓은 실내 공간이 특징이며, 트렁크 크기는 2세대보다 100L 이상 늘어난 810L에 달합니다. 알루미늄을 2세대보다 더 많이 사용하여 106kg으로 가벼워진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크기는 전장 76mm, 전폭 16mm, 휠베이스 41mm가 더 커졌습니다.



신형 투아렉에서는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디스커버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운전자 보조 시스템, 핸들링 및 편의시스템, 나이트 비전 어시스턴스 시스템, 트래픽 잼 & 로드워크 레인 어시스트, 프론트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액티브 올 휠 스티어링, 안티롤 바,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윈드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이 탑재된 것도 특징이지요.



3세대 신형 투아렉이 매력적인 이유는 이전 세대와 비교하여 차체가 더욱 커졌으며, 뼈대는 더 단단하고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공격적이고 다이나믹한 디자인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투아렉은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게 모든 것이 고급적이고 뛰어나게 만들어졌습니다. 최고의 기술력을 담은 프리미엄 SUV로 폭스바겐에서 국내에 오랜만에 선보이는 차량이라는 점도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요?


3세대 폭스바겐 투아렉의 출시를 국내 소비자들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