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순수전기차 중에서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세계에서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인데요. 바로 닛산 리프입니다. 닛산 리프의 글로벌 판매 대수가 40만대를 돌파했다고 하지요. 그렇다면 닛산 리프 전기차는 어떤 모델인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닛산 리프 플러스 제원

닛산은 2019년 닛산 리프의 신형 리프 플러스를 출시했습니다. 닛산 리프 플러스는 상품성이 더 개선이 되었는데요. 최대출력 214마력 배터리 62kWh, 최고속도 158km/h입니다.


닛산 리프 크기는 전장 4,480mm, 전폭 1,790mm, 전고 1,515mm이며 휠베이스는 2,700mm입니다.



1회 충전시 주행거리는 최대 226마일로 363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기존 2세대 닛산 리프 모델은 150마일 약 240km를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닛산 리프는 뛰어난 첨단 기술까지 적용했는데요. 프로 오토파일럿 어스스트와 e페달 이 포함되며, e페달은 엑셀 페달 하나로 편리하게 가속과 감속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차선 유지 보조, 자동 긴급 제동 장치, 후측방 충돌 경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첨단 안전 사양이 제공 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투톤 바디 등을 기반으로 한 세련된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닛산 고유의 헤드라이트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그리고 세련된 스타일의 알로이 휠이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실내 공간에는 스티어링 휠, 시트 및 계기판에 블루 스티치를 적용하여 친환경차의 이미지와 고급스러운 전기차의 이미지를 동시에 주고 있습니다.


닛산 리프 플러스 가격

닛산 리프 플러스 가격은 리프 S플러스 약 4,100만원, 닛산 리프 SV 플러스 약 4,320만원, 닛산 리프 SL 플러스 약 4,78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여기에 순수전기차에 지원되는 금액을 빼면 약 3천만원대로 닛산 리프를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닛산 리프가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어떤 반응을 얻어낼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